[지보초] '찾아가는 소방안전 체험교육’으로 안전문화생활 실천

예천e희망뉴스l승인2015.04.03 10:02

  지보초등학교(교장 이교봉) 유치원과 1~6학년 학생들이 1일 ‘찾아가는 소방안전 체험교육’에 참여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어린이들에게 안전체험의 기회를 제공하며, 안전문화 조성에 기여하고자 경상북도 소방본부에서 주관하여 실시하고 있다.

 학생들은 영상교육을 통해 화재예방요령과 119신고요령, 지진․지하철 화재 발생 시 대응요령을 살펴보고 쉽게 실천할 수 있는 대응방법에 대해 토의했으며, 체험버스 안에 들어가 지진체험, 화재신고전화체험, 지하철체험, 비상탈출체험 등 다양한 직접체험활동을 경험했다.

 지진체험에서는 흔들리는 건물 안에서 탁자 및 지지대 아래로 대피하는 것과 가스레인지 밸브 잠금 및 방석 및 점퍼로 머리를 보호하는 방법을 배우고 지진 시 행동요령을 익혔다.

 지하철 체험에서는 비상 개폐밸브를 열고 수동으로 출입문을 개방한 후 신속하게 화재 반대방향으로 대피하는 실습을 해보며, 지하철 비상 시 행동요령을 숙지했다.

 마지막으로 연기탈출체험을 통해 연기 속에서 입과 코를 막고 낮은 자세로 이동하고 피난안내등을 보며, 신속하게 대피하여 미끄럼틀을 이용한 외부탈출 경험을 하면서 연기 발생 시 피난방법을 익혔다.

 6학년 김민서 학생은 “지진체험과 지하철체험을 하며, 위험한 상황이 닥쳤을 때 직접 체험하고 대피해보는 경험을 하면서 당황하지 않고 잘 대처할 수 있는 방법을 알게 되었다.”며 체험 소감을 밝혔다.

 이번 교육은 미래세대의 주역인 우리 아이들이 체험위주의 소방안전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올바른 안전문화의식을 함양할 수 있었던 뜻 깊은 시간이 됐다.


예천e희망뉴스  webmaster@ycehn.net
<저작권자 © 예천e희망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예천e희망뉴스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0 / 최대 400byte

숫자를 입력해주세요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합니다.

인기기사

여백
여백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이메일무단수집거부청소년보호정책
경북 예천군 예천읍 효자로 70 (세종프라자 2층 203호)  |  대표전화 : 010-2522-0071  |  팩스 : 054)652-0503
등록번호 : 경북 아 00359  |  발행인/편집인 : 장희정  |  청소년보호책임자 : 장희정  |  등록일 : 2015년 4월 8일
Copyright © 2025 예천e희망뉴스. All rights reserved.